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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이로소프트 모음 첫번째 G1 목장 스테이크스 한글판 다운 깔끔공략 및 교배공략
1. 게임의 진행
- 게임은 크게 2가지로 운영됩니다. 말을 육성해서 레이스에서 우승해 상금을 버는 것.
- 펌프킨 매치 이후 아이템을 구매해 건물을 강화해 말메달과 돈을 모으는 것.
2. 말의 선택
- 말에게 중요한 능력치는 3가지입니다.
- 첫번째로 체력 (체력이 높으면 전략으로 경기를 뒤집을 수 있습니다)
- 두번째로 속도 (기본적으로 속도가 낮으면 우승할 수 없습니다)
- 세번째로 적정 (더트에 적합한가 잔디에 적합한가, 이건 올릴 수 없는 능력치이기에 상당히 중요합니다)
- 말의 능력치 : 체력 / 속도 / 순발(최대속도에 도달하는 시간을 줄여줌) / 재주(커브시 속도감소가 적음)
- 신속(SG)(출발속도를 늘려줌)
- 근성(G)(체력이 떨어졌을때 버팀, 대치상황에서 근성이 떨어지면서 가속할 수 있음)
- 건강(V)(피로도 회복이 빠름)
- 지능(I)(어려운 스킬을 조금 더 쉽게 배움)
- 상태(컨디션. 아이템으로 회복 가능하며 전반적인 능력치를 보정해줌. 보정치는 그리 크지않음 10%쯤인듯)
- 적정(특정 코스에서 능력치의 몇%를 낼 수 있는가에 대한 정보.)
- 인자(교배가이드 참조. 자손에게 물려주는 보너스능력치)
- 등급(등급이하 레이스 참가가능)
- 나이(2세까지 급성장. 3세부터 점차 건강이 약해지며 10세쯤부터 재수없으면 사망함)
- 피로도(방목지/온천/피로회복제/마사지로 회복 가능하며 높아질 경우 부상에 걸림.(저녁에 잘때 건강에 비례해서 피로도감소))
- 부상(온천/구급상자로 회복가능. 자연상태로는 꽤 오랜기간 치유되지 않음)
3. 건설 가이드
- 건물을 짓는건 크게 두종류가 있습니다.
- 말이 사용하는 시설 / 방문객이 이용하는 시설.
- 입구쪽에는 방문객이 이용하는 시설을 짓고 안쪽에는 말이 사용하는 시설을 짓습니다.
- 기수가 집에서 나와, 마구간에 있는 말을 타고, 훈련장으로 갑니다.
- 이런 점을 생각하여 집과 마구간과 훈련장의 동선을 짜주세요
- 방문객은 품질이 높은 시설을 방문한 후, 재차 다른 시설을 방문하고 나갑니다.
- 입구 근처에 시설을 지어주세요.
4. 육성 가이드(초급, 교배전까지)
- 처음에 말을 두마리 구입하고, 집중적으로 키울 말을 하나 정합니다.
- 개인적으로는 샤토계를 추천합니다만, 한라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. ㅎㅎ
- 훈련은 속도가 올라가는 훈련을 계속시키시고, 조교계획의 지시에서 원형경기장만 돌리세요
- 나이가 어릴떄에는 피로회복이 빨라, 자면서도 회복하니 열심히 경기를 돌리며 돈을 모으세요.
- 피로가 많아 출전을 못할때는 출전과 동시에 리타이어를 해도 최저상금이 들어오므로(피로도 거의 안오름) 용돈벌이에 쓸만합니다.
- 1600만 조건전에서 우승하게되면 G3등급이 되며 교배가 가능하게 됩니다.(속도와 체력이 적절한 샤토계로 우승가능)
5. 팁
- 방문객은 대부분 2개의 건물을 방문하므로, 여러개 지을 필요 없이 평가를 높이는 건물 하나 / 말메달을 주는 건물 하나를 지으면 됩니다.(건물종류 무관)
- 추천은 레스토랑과 명마의 역사관. 둘다 아이템을 많이먹여 품질을 100 이상 높여주세요.(2회차부터는 레스토랑 대신 카이로돔)
- 말메달보다는 평가가 중요합니다. 평가가 높으면 아이템 / 기술 / 시설을 주고 평가도가 100%가 될 경우 다른 혈통을 찾을 수 있는 연구서를 줍니다.
- 레이스가 끝나면 해당 경기의 관람객이 방문합니다.(우승했을경우? 인듯) 특정 고객의 평가도를 올리기 위해 이용가능.
- 관람객 게이지는 2종류가 있습니다. 빨간색은 지명도. 방문횟수를 늘려줍니다. 초록색은 꽉찰경우 레이스가 추가됩니다
- 육성 시설도 많이 필요없습니다. 3개만 있으면 됩니다.
- 초반에는 워킹코스
- 중반에는 워킹코스+방목지
- 중후반에는 워킹코스+잔디코스+방목지
- 이 3개 시설은 품질을 신경써주세요.
- 단, 이렇게 할 경우 체력이 올라가는 시설이 없기에, 터프함 마스터 훈련을 지속적으로 해줘야 합니다.
(추가) 후반에는 잔디코스+더트코스면 전 능력치가 다 오릅니다.
- 아이템을 틈틈히 먹이고, 아이템 가격의 상승폭이 비싼 편이므로 여러 건물을 짓는건 낭비입니다.
- 초반에는 초반건물에 투자하다가 갈아타시면 됩니다.
- 건물의 개수가 적으므로, 빈 공간은 자연으로 활용해주세요.
- 딱히 입구를 낼 필요 없이 건물마다 자연으로 둘러싸고.. 길을 까시면 됩니다.(지형무시)
- 레이스는 최대한 많이 보내주세요. 가장 큰 수입원입니다.
- 교배 직전에 무리하게 레이스를 보내어 몸살 상태를 만들고 교배를 보내면.. 적당히 치료되서 옵니다.
- 피로회복제는 모아두세요. 주력마 육성시에 유용하게 쓰입니다.
- 품질의씨앗은 왠만하면 구매해주세요. 품질에 따라 능력치 성장 및 메달 개수, 평가 오르는 정도가 크게 달라집니다.
- 레이스에서 전술은 속도가 우월할경우 도주 / 전반적으로 뛰어난 능력치일경우 선행 / 약간 속도는 떨어지지만 기초체력이 튼튼하다면 선입 / 추입은 솔직히 좋은걸 잘 모르겠습니다.
- 코스길이가 어느정도 있고 같은 능력치라면 선입이 가장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
6. 스킬가이드
- 경기에 영향을 끼치는 스탯. 적정 > 속도 > 체력 > 재주 > 스킬 > 순발로 추정.
- 잔디적정2와 더트적정2(경기장에 맞춰서 착용) 체력2와 속도2는 거의 필수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
- 스킬 습득에 실패할경우 스텟이 랜덤하게 오릅니다.(3번정도. 메달10개이상 투자시)
7. 육성가이드(중급, 카이로컵 우승까지)
- 교배는 7월에 실시합니다. 그럼 1월에 성마가 되며 1년을 성장을 위해 투자 가능합니다.
- 똑같은 인자가 만나면 그 위에 인자로 성장합니다. 머리를 써가며 좋은 인자를 만들어 둡시다.
- 스텟관련인자는 대부분 성장한계치를 높여주는거이므로, 그 한계치까지 성장을 시켜야합니다.
- 인자가 훌륭한 말은 은퇴를 시켜 교배전용으로 사용합시다.
- 순록계 / 토마호크계 정도의 말로 카이로 우승이 가능합니다.
- 쿠막스와 계약이 끝난 상태라면, 터프함마스터를 통해 체력을 올립니다.
- 조교계획의 지시에서 잔디코스만 돌립니다.(스텟 상승량이 높음)
- 경기 출전은 2세부터 생각해주세요.
- 3세가 되면 성장한계가 줄어들어 능력치를 올리기 힘들어집니다.
- 그 전까지 최대한 능력치를 올려야 합니다.
- 삼관 경주 출전 조건은 3월 오전 10시?에 평가하므로, 3세 2월까지 G2경기 출전신청을 해서, 3월 8시에 G1을 찍으면 됩니다.
8. 교배 가이드
- 플레이어가 키우는 말은 수컷(종마), 교배에서 선택하는 상대역은 암컷입니다.
- 교배 인자의 최대갯수는 5개이며, 기본적으로 주어진 교배인자는 2개입니다.
- 가지고 있는 교배인자 오른쪽에서 암컷의 교배인자가 순서대로 들어옵니다.
- 즉 기존말의 가장 마지막 교배인자 / 암컷의 첫번째 교배인자가 같을경우 합쳐집니다.
- 빈칸이 있을경우 빈칸에 들어가고, 교배인자 갯수가 초과할경우 가장 왼쪽에있는 교배인자부터 사라집니다.
- 교배인자 중, 근성(G)/신속(SG)/건강(V)/지능(I)은 능력치가 오릅니다.(하지만 효과가 높지 않은 교배인자들임)
- 교배인자 중, 체력/속도/재주/순발은 한계치가 오릅니다.(최대 성장한계)
- 교배 시 최종 혈통에 따라 능력 한계치가 정해지고, 현재능력치는 수컷의 능력치에 비례합니다.
- 즉, 강한 말을 얻고 싶다면 같은 혈통으로 교배를 반복하는 것 보다, 위의 혈통을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.
☆ 1회차 분들을 위한 교배예시
- 샤토 계로 시작(속도/순발)
- 썬글라스 계가 연구되면 샤토계(속도/순발)와 썬글라스계(순발/근성)로 교배.
- 썬글라스 계는 4~5번째 혈통연구서에 출현하는걸로 추정됩니다.
- 속도/순발 + 순발/근성 = 속도/순발(강)/근성을 가진 썬글라스계 탄생(성마로 성장 직전에 세이브해두고, 샤토계가 나오면 로드해서 재시도. 사실 여기서는 샤토계여도 앞으로의 교배에는 상관없으나 1회차라고 생각했을경우, 이런 인자를 가진 썬글라스계가 큰 도움이 됩니다.)
- 이후 썬글라스계로 게임을 진행하다 순록계가 나오면 교배합니다.
- 속도/순발(강)/근성 + 체력(강)/신속 = 속도/순발(강)/근성/체력(강)/신속가진채로 교배가 완료되며, 마찬가지로 순록계가 나올때까지 성장 직전에서 로드하면 되겠습니다.
- 이 루트는 최고의 말이 아닌, 자연스럽게 플레이를 하며 강한 말을 얻는 방법입니다.
◇ 혈통 연구가 느린 분들을 위한 교배예시
- 샤토계(속도/순발)
- 썬글라스계(순발/근성)
- 열혈계(근성/체력)
- 메타복계(체력/신속)
- 혈통은 둘중 랜덤으로 뜨므로, 순서대로 교배를 해나가면서 원하는 혈통으로 셋팅하시면 됩니다.
- 이렇게 할 경우 속도/순발(강)/근성(강)/체력(강)/신속을 가진 말이 탄생하며, 은퇴를 시켜 교배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.
- 헤나계(신속/속도)를 할 경우 순발(강)/근성(강)/체력(강)/신속(강)/속도를 가진 말이 탄생합니다.
- 앞에가 신속이 아닌 다른말의 경우 근성(강)/체력(강)/신속 + 해당 말의 유전인자 2개의 말이 탄생합니다.
ex) 순록계(체력(강)/신속)와 교배 : 근성(강)/체력(강)/신속/체력(강)/신속
절대 지치지 않는 에너자이저 탄생!
★ 극후반 간단한 교배예시
- 사자계(순발(강)/속도)
- 샤토계(속도/순발)
- 가젤계(속도(강)/재주)
- 순발(강)/속도(강)/순발/속도(강)/재주 를 가진 사자
ex) 빠름~빠름~ 빠름~ lte 워프!
◆ 중반용 교배예시
- 헤나계(신속/속도)
- 샤토계(속도/순발)
- 아프로계(순발/재주)
- 가젤계(속도(강)/재주)
- 속도(강)/순발(강)/재주/속도(강)/재주 를 가진 가젤
☆ VS 카이로컵
- 토마호크 : 건강(강)/체력
- 메타복 : 체력/신속
- 헤나 : 신속/속도
- 샤토 : 속도/순발
- 아프로 : 순발/재주
- 헤나 : 신속/속도
- 샤토 : 속도/순발
- 아프로 : 순발/재주
- 체력(강)/신속(강)/속도(강)/순발(강)/재주를 가진 토마호크
9. 혈통별 유전인자 리스트
- 한라 : 건강/근성
- 사슴 : 재주/지능
- 메타복 : 체력/신속
- 바이손 : 건강/체력
- 헤나 : 신속/속도
- 젠틀 : 지능/재주
- 아프로 : 순발/재주
- 순록 : 체력(강)/신속
- 해바라기 : 재주(강)/근성
- 가젤 : 속도(강)/재주
- 유니콘 : 지능(강)/속도
- 샤토 : 속도/순발
- 열혈 : 근성/체력
- 토끼 : 신속/재주
- 썬글라스 : 순발/근성
- 캐시미어 : 속도/신속
- 산들바람 : 지능/건강
- 송이버섯 : 체력/건강
- 리젠트 : 근성(강)/속도
- 당근 : 신속(강)/근성
- 토마호크 : 건강(강)/체력
- 사자 : 순발(강)/속도
10. 기타
인계데이터
- 게임을 플레이하다 다시 시작할 경우, 그때까지 얻은 혈통연구서를 전부 가져가며, 아이템과 스킬 중에서 2개를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.(클리어 안해도 가능)
- 침팬컵을 클리어하면 인계봉투를 받아 인계항목이 4개로 늘어납니다.
- 추천 인계항목은 체력2 속도2 잔디적정2 더트적정2. 초반에 이 스킬의 도움으로 대부분의 레이스를 깨기에 게임이 쉬워집니다.
- 카이로컵을 클리어하면 초기부터 카이로돔(평가가 엄청 오르고 가격이 비싼 건물)을 지을 수 있습니다.
- 한번 얻었던 자연물은 1개씩 가지고 시작합니다.
- 기수의 능력치가 인계됩니다.
- 클리어 이후에도 인계봉투 / 카이로돔을 획득하면 다음 플레이시에 인계됩니다.
정보
- 삼관왕이 되면 100만엔을 줍니다.
- 카이로 컵, 침팬 컵은 한번 클리어하면 나오지 않습니다.
- 추입으로 승리하면 지명도(레이스에서 나오는 관람객의 빨간막대)의 향상이 큽니다.
- 평가도(목장에서 나오는 관람객의 빨간막대)가 가득차면 혈통연구서를 줍니다.
- 모든 말의 연구를 위해서는 총 20개의 혈통연구서가 필요한데 관람객에게 받을 수 있는건 최대15장입니다.
- 인계 시에 그동안 받은 혈통연구서(최대 20장)를 가지고 시작하므로 빠르게 2회차로 들어가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.
- 혈통연구서를 가장 쉽게 모으는 방법은 모든 품질의씨앗을 평가건물에 붓는겁니다.
- 교배는 7월에 실시하는 것이 제일 효과적, 1월에 1살이 되어 긴 기간 훈련이 가능합니다.
- 혈통 연구단계에 따라 동일선상에 2개 3개의 혈통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 실행취소를반복하여 여러번확인해보세요
- 깨끗한 용수 / 속도 사료 / 카이로 캔 / 침팬 음료는 한계치와 상관없이 능력치 상승이 있습니다.
- 승리를 많이 한 말을 매각하면 돈을 많이줍니다. 지속적으로 말을 교배하고 판매하는 전략도 좋습니다.
- 은퇴를 한 말은 죽지도 않고, 계속해서 교배가 가능하니 좋은인자를 만들어두고 교배용으로 쓰는것도 전략입니다.
- 교배에서 자손의 혈통이 정해지는 시기는 성마가 되는 순간. 세이브/로드 신공으로 제어 가능
- 혹시나 교배or구매에서 흰색말이 나온다면 다른 말보다 지능+20/신속+10의 말입니다.
- 위에 추천한 레스토랑은 매화 스테이크스(G3) 우승 상품
- 명마의 역사관은 대나무 컵(G2) 우승 상품
- 잔디코스는 1000만 특별전(교배 이후 신마 특별전 우승 시 출현) 우승 상품
- 속도2는 갈기미용사 2차만족(평가도 66%)에 줍니다.
- 체력2는 증권맨 1차만족(평가도 33%)에 줍니다.
- 잔디적정2는 모델 1차만족(평가도 33%)에 줍니다
- 더트적정2는 격투가 2차만족(평가도 66%)에 줍니다
- 말은 2마리~3마리를 추천합니다. 나머지 말은 교배용으로 은퇴시키거나 매각시킵시다.
- 말 구매는 초반 이후에는 하지마세요!
- 새로운 혈통이 개발될 경우 교배를 통해 인자가 붙은 말을 만들면 됩니다.
- 기존에 키우던 말들과 교배를 시켜, 인자가 붙은 말을 만들어 키우는 편이 훨씬 강하고 빠릅니다.
- 성마가 되는 시기에 세이브/로드로 수컷이나 암컷의 혈통 중 원하는 혈통으로 가게 할 수 있습니다.
- 기수또한 2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시면 됩니다.
- 한명은 조교가 높은.. 집중 육성마의 담당 조교로 설정하면 됩니다.
- 나머지 한명은 추입과 마술에 집중하여 육성하면 됩니다.
- 마술(체력 보너스) / 추입(속도 보너스) / 코너(재주 보너스) / 조교(순발 보너스로 추정)
- 조교가 높을 경우, 말의 성장한계치를 넘어 성장이 가능하며 같은 훈련시에도 높은 효과를 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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